본문 바로가기

연애에서결혼까지/결혼준비하기

무먹이의 예물상담 후기2- 아크레도

 

안녕하세요! 무조건 먹어야 하는 다이어터 무먹이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예물상담 후기(쥬드 주얼리)에 이어서 예물상담 후기 2(아크레도) 써보려고 합니다~

아크레도는 3월 달에 다이렉트 웨딩박람회에서 예물상담을 받고 가계약을 하고 온 예물집이에요!!ㅎㅎ

웨딩박람회는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궁금하신 분은 바로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애에서결혼까지/결혼준비하기] - 무먹이의 웨딩 박람회 후기1

 

무먹이의 웨딩 박람회 후기1

안녕하세요:) 무조건 먹어야 하는 다이어터 무먹이입니다. 오늘은 결혼준비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하는데요, 예신님들 막상 결혼준비를 하려고 하니 무엇부터 해야 하나 막막하시죠?

eatingdieter.tistory.com

[연애에서결혼까지/결혼준비하기] - 무먹이의 웨딩 박람회 후기2

 

무먹이의 웨딩 박람회 후기2

안녕하세요 무조건 먹어야 하는 다이어터 무먹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웨딩 박람회 후기1에 이어서 웨딩 박람회 후기2를 작성하러 왔습니다. 생각보다 바쁘게 살다보니 시간이 호로록 지나가

eatingdieter.tistory.com

 

아크레도 방문계기

아크레도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웨딩박람회에서 예물상담을 받으면서 알게 된 업체에요~ 독일 브랜드로 기술력이 굉장히 뛰어나고 나만의 반지! 즉, 커스터마이징이 굉장히 자유롭고 다양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웨딩박람회에서 상담받을 때에도 직접 아크레도의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을 보여주시며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유니크한 우리 커플만의 반지를 가지고 싶어라고 생각을 하실 거예요. 아크레도는 그 로망을 이루어 줄 수 있는 예물집인 것 같아요! 참고로 아크레도에서 커스터마이징 하는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회원가입 없이 직접 돌려 볼 수도 있어요! 프로그램상 보이는 가격은 할인이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 방문한 것이랑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아크레도의 반지는 정찰제입니다. 저희도 아크레도 방문하기 까지 2달 이상의 시간이 있어서 프로그램 직접 돌려보며 어떤 디자인으로 할지 고민해 보고 갔습니다.

 

아크레도 방문상담

1. 아크레도 청담점 찾아가기 

1) 위치/ 주차/ 발렛

아크레도 청담점은 수인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3번 출구에서 3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뚜벅이로 방문하였는데 접근성이 아주 좋아요ㅎㅎ 압구정 로데오역 3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보입니다. 주차가능 대수는 6대라고 하셨구요. 발렛과 주차비용이 무료입니다.

 

2) 예약

저희는 박람회에서 먼저 예물 상담을 받고 가계약을 걸어 놓은 상태여서 저희 예식날짜와 웨딩촬영 날짜를 다 알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반지 제작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웨딩촬영 날짜에 맞추서 5월 말쯤에 방문하기로 한 상태였고, 5월 초쯤에 문자와 전화 주셔서 그때 구체적으로 방문날짜를 잡았습니다. 혹시 플래너 없이 혼자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직접 가서 상담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편하게 네이버 예약하기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말보다는 평일에 시간이 여유롭기 때문에 더 꼼꼼하게 상담을 해주실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도 평일 저녁 6시쯤 방문하였습니다.

 

2. 상담과정

 

아크레도 건물 앞으로 가니 직원분이 바로 나오셔서 예약손님인지 물어보시더라구요! 맞다고 하니 주차여부를 물어보셔서 걸어와서 괜찮다고 말씀드리니 바로 2층으로 안내해 주셨습니다. 시간 딱 맞게 도착해서 바로 올라가느라 사진을 못 찍었는데 전시회처럼 디자인이 되어 있었던 것 같았어요!

 

 

 

아크레도 2층 내부 모습입니다! 웨딩반지가 쭈욱 진열되어 있는데, 종류가 엄청 많았어요! 이렇게 종류가 많은데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하다니.. 하면서 기대에 엄청 부푼 상태에서 상담자리에 앉았습니다.

 

 

요 자리에서 상담을 받지는 않았는데, 저희가 상담받았던 자리에서 찍은 풍경(?) 모습이에요. 청담 길거리가 시원하게 보이는데, 좋은 날 날씨마저 좋아서 행복한 하루였어요. 그리고 쥬드주얼리와는 다르게 아크레도는 굉장히 건물부터 우아하고 기품 있는 느낌이 물씬 풍겨났어요. 건물 디자인부터 각자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게 신기하네요ㅎㅎ

 

 

요렇게 숨겨진 문 뒤에 깔끔한 화장실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ㅎㅎ 화장실 마저 고급스러운 느낌! 

 

 

역시나 상담에 앞서 웰컴 드링크부터 준비해 주시더라구요ㅎㅎ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알로에 주스를 시켰습니다! 특이하게 알로에 주스가 있더라구요~ 음료를 마시면서 상담을 시작하였는데, 제일 먼저 염두해 온 디자인이 있냐고 하셔서 아크레도 홈페이지에서 미리 찜꽁 해두었던 디자인을 보여드렸어요! 저희가 골라온 디자인이 제일 고급라인이라고 하시더라구요ㅋㅋㅋ보는 눈만 높아서는... 그리고 생각해 둔 예산을 여쭤보셨어요~! 저희는 커플반지 2개 해서 맥시멈 500 잡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저희가 생각해 온 디자인과 예산에 맞춰서 커스터마이징을 도와주시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어느 정도 디자인을 생각해 오긴 했지만 아크레도에는 엄청나게 많은 반지가 있고, 실물과 또 착용 후의 느낌이 다르고 또, 국내라인인 아드레스 반지도 많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반지쇼핑에 나섰습니다. 상담해 주시는 실장님이 반지 트레이(?)를 들고 쇼핑에 같이 나서주셨습니다. 저 넓은 매장에 있는 반지들을 하나하나 눈으로 보면서 조금이라도 눈길이 가는 아이들을 픽하면 꺼내서 반지트레이에 킵해주십니다. 이거랑~ 저거랑~ 요고랑~ 저 라인에 있는 아이들 전부요~ 이렇게 해서 골라온 게 언뜻 봐도 40개는 넘어 보였습니다. 다 살 수 있는 건 아니지만...ㅋㅋㅋ 마치 재벌이 된 마냥 여기부터 저기까지 다 담아주세요 이런 느낌이어서 굉장히 재밌었어요ㅎㅎ 국내라인인 아드레스도 함께 쭉 봤는데, 기성반지라는 느낌이 있기도 하고 제가 선호하는 깔끔하고 클래식한 디자인보다는 기교 있는 화려한 라인이 많아서 아크레도에 비해 데려온 아이가 많지는 않았어요. 1:8 느낌으로 가져왔습니다.

 

반지를 다 고르고 나서는 다시 자리에 앉아서 역시나 기본적인 라인부터 하나하나 착용을 해보았습니다. 아크레도의 장점이 크게 부드럽고 실용적인 착용감과 가공법, 그리고 커스터마이징이라고 들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착용감이 진짜 다르더라구요. 너무 부드럽고 다이아몬드를 잡아주는 부분(?)의 겉 마무리가 정말 스무스 하더라구요 어디 걸리거나 할 일이 전혀 없고 굉장히 퀄리티가 높아 보였습니다. 착용감은 반지 안쪽의 마무리 타입에 따라 다른데 어떤 반지든 커스터마이징으로 원하는 착용감을 구현해 낼 수 있습니다. 역시 반지는 보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낀 게 예쁘다고 생각해서 데려온 아이들이 제 손과는 인연이 아닌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런 아이들은 트레이에 다시 반납을 합니다. 그렇게 반납과 킵을 반복하여 걸러낸 최종적으로 저와 예랑이의 마음에 든 아이들이 딱 2개가 남았습니다. 처음에 생각해 갔던 아크레도 디자인과 아드레스 라인에서 데려온 아이 이렇게 두 개가 남았는데요. 최종적으로 2개를 남기고 나서 이제 견적을 내봅니다. 정확한 금액을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아크레도라인의 처음 생각한 디자인은 아무리 커스터마이징을 해서 줄여보려고 해도 예산을 상당히 많이 초과하더라구요..ㅎㅎ 그다음으로 마음에 든 아드레스라인의 디자인은 예산안으로 들어왔습니다.  

 

 

바로 요 디자인입니다! 남자반지는 다크그레이 화이트 골드라고 하셨습니다. 예랑이도 이 컬러를 마음에 들어하더라구요. 제가 결혼반지를 무조건 화이트 골드로 하고 싶어서 예랑이는 따라와 주는 입장이었는데, 다크그레이 화이트 골드를 만나니까 편안하게 어울리더라고요. 남자반지가 너무 화려하면 부담스러운데 중후한 느낌 주면서 적당히 클래식하게 화려한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제 거는 3부 다이아몬드에 옆에 라인들은 아주 작은 다이아몬드들로 채워져 있는 디자인이었어요. 

 

3. 결론

 

 

최종적으로 결정을 앞두고 착샷을 찍었습니다. 예랑이는 손가락이 굉장히 두꺼워서 약지에 끼지 못하고 일단을 새끼손가락에 꼈습니다ㅋㅋ아크레도는 반지 디자인이 전부 특허에 등록되어 있어서 디자인을 찍어가는 것이 가능하더라구요~! 누가 봐도 결혼반지 같고 오래 껴도 질리지 않을 클래식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지만... 쥬드주얼리에서 비슷한 디자인으로 했을 때 더 합리적으로 맞출 수 있어서 쥬드주얼리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산안으로는 들어왔지만 그래도 아끼면 아낄수록 좋다고 생각을 했고, 서로 다른 혜택들이 있었지만 저희에게 더 잘 맞는 곳은 쥬드주얼리라고 생각을 했습니다.ㅎㅎ 아크레도에서는 다이아 가드링만 맞추기로 했습니다. 워낙에 화려한 라인이라서 쥬드 주얼리에서의 가드링은 검지에 맞췄기 때문에 아크레도에서는 약지에 다이아 가드링 하나 맞추는 걸로 결정을 했습니다. 

 

아크레도에서 반지를 못하게 되었지만, 반지에 들어가는 다이아몬드에 대해서도 설명을 정말 꼼꼼하고 자세하게 잘해주시더라고요! 다이아몬드 등급을 나누는 기준부터 진짜 다이아몬드 보여주시면서 어떤 게 정말 잘 나온 다이아몬드인가를 설명을 해주셨어요. 무엇보다도 다이아몬드에 정말 일자무식인 저희에게 다른 곳에 가시더라도 꼭 다이아몬드 공부를 하고 가셔서 좋은 반지 맞췄으면 좋겠다고 하시는 진심에 감동했습니다. 상담사분께 정말 많이 배우고 오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밑에는 결혼반지 최종결정 했던 쥬드주얼리 후기글입니다! 

 

[연애에서결혼까지/결혼준비하기] - 무먹이의 예물상담 후기1- 쥬드주얼리

 

무먹이의 예물상담 후기1- 쥬드주얼리

안녕하세요! 무조건 먹어야 하는 다이어터 무먹이입니다. 오늘은 저의 예물상담 후기를 들고 왔어요! 저는 총 2곳의 예물점을 다녀왔고, 결정까지 완료한 상태입니다. 아크레도와 쥬드주얼리 이

eatingdiet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