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조건 먹어야 하는 다이어터 무먹이입니다.
오늘은 저의 예물상담 후기를 들고 왔어요! 저는 총 2곳의 예물점을 다녀왔고, 결정까지 완료한 상태입니다.
아크레도와 쥬드주얼리 이렇게 2곳이구요~ 최종결정까지의 과정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ㅎㅎ
자세하게 설명하기 위해 1,2편으로 나누어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크레도와 쥬드 주얼리 두 곳을 한 날에 다녀왔는데요, 방문한 순서대로 올리기 위해 오늘은 쥬드주얼리 후기입니다.
쥬드주얼리
방문하게 된 계기
먼저 쥬드 주얼리에 방문하게 된 계기는 제가 계약한 웨딩홀인 더뉴컨벤션에서의 소개입니다.
제휴가 되있는 매장은 아니고 서로 소개해주신다고 합니다! 저희는 지난번 웨딩박람회에서 아크레도를 만나 가계약을 한 상태에서 쥬드 주얼리를 소개받았는데요, 아크레도가 가격선이 높다는 말을 듣기도 하였고 한 곳만 방문하기에는 비교할 대상이 없어서 하나 정도는 더 방문해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참에 웨딩홀을 계약하면서 자연스럽게 쥬드주얼리를 접하게 되었고, 아크레도를 방문하기로 한 날
쥬드주얼리를 먼저 방문할 수 있게끔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아무래도 아크레도에 가계약을 걸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쥬드주얼리를 먼저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이 부분에도 미스가 조금 있었다고 판단이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결과에 자세히 적어드릴게요!
상담과정
저희는 평일 오후시간을 사용하여 매장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상담에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1~2시간 걸린다고 하셔서 뒷 시간과 겹치지 않도록 여유롭게 잡고 갔습니다. 쥬드 주얼리는 지점이 많은 편이더라구요~! 청담본점, 인천점, 제주점, 창원점, 부산점, 대구점 이렇게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청담본점으로 상담방문을 했습니다! 청담본점은 압구정로데오역 4번 출구로 나오셔서 앞으로 쭉- 걸어오시다 보면 큰 사거리 건너편에 바로 보이실 거예요. 골목이 아니라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가 쉬웠어요!
쥬드 주얼리 앞에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구요~ 3대 정도 가능한데 꼭 전화해서 물어보세요ㅎㅎ 그리고 발렛 비용 있다고 합니다!
예약시간에 딱 맞게 도착하였고, 들어가니 안내해주시는 분이 친절하게 2층으로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상담받을 자리로 안내를 해주셨는데, 완전히 프라이빗한 느낌은 아니지만 다른 상담하는 예비신혼부부들과는 거리가 좀 있어서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확실히 예물점이라 그런지 건물이 예쁘고 인테리어에도 굉장히 신경을 쓴 티가 났어요~ 아무래도 반짝이는 예물을 보는데 건물이 허름하면 신뢰(?)가 안 가긴 할 거 같아요. 저희는 예물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예쁜 건물을 보니까 마음이 두근두근 하더라구요ㅎㅎ그래도 일단 계획상으로는 예단예물을 최대한으로 생략하기로 해서 저희는 결혼반지만 맞추러 왔습니다.
자리에 앉으니 상담자분이 오시기 전에 상담설문지를 작성해 달라고 하셨어요!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위해서요. 그리고 웰컴티와 웰컴쿠키를 주셨습니다. 곧이어 상담자분이 오셨고, 저희는 반지디자이너 선생님이 상담을 해주셨어요. 굉장히 친절하면서도 유쾌하게 소개를 하시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이제 반지 디자인 월드컵이 시작된다고 하시면서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부터 보여주셨어요. 사람이 아무리 나는 심플한 디자인이 좋아!라고 해도 화려한 것부터 구경을 하다 보면 눈이 화려한 것에 포인트가 맞춰져서 다른 것들이 밋밋해 보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랑 예랑이도 무조건 우리는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으로 가자라고 다짐하고 온 터라 디자이너님의 말을 새겨듣기로 했습니다.
처음 보여주시는 디자인들은 정말로 심플한 반지들 위주였어요. 반지를 사진으로 직접 찍어오지는 못했지만 설명을 드리자면 기교를 부리지 않은 클래식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편안해하고, 오래 낄 수 있는 그런 디자인들이요~ 반지들은 디자인 보호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찍어가는 것은 못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그 점이 조금 아쉬웠지만 안 되는 것은 안되는 것이니깐요!
그 심플한 반지들 안에서도 각각의 스타일이 다 있어서 저희가 조금 선호한다 싶으면 그 디자인 라인으로 또 10개씩 정도 가져다주셨어요! 가져다주시는 반지 디자인에서 정말 아니다 싶은 것은 옆으로 빼놓고, 또 눈이 가는 디자인 쪽으로 점차 화려한 라인까지 계속 가져다주셔서 반지 이상형 월드컵하면서 제가 원하는 반지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제가 고른 반지 디자인은 나름 화려한 것으로 골랐습니다. 제 느낌으로는 제가 고른 반지가 화려하지만 굉장히 클래식한 디자인이라 매일매일 껴도 제가 질리지 않을 것 같아서 고른 것 같습니다. 예랑이는 반지는 신부 꺼라면서 제 선택에 따라와 주어서 그냥 세트로 원포인트 다이아반지를 하게 됐습니다. 그저 고맙습니다. 반지를 고르고 나면 혜택들을 설명해 주시는데, 그것은 결과에서 더 자세하게 말씀드릴게요!
웰컴티를 마시면서 반지를 열심히 구경하다 보니 화장실이 가고 싶어 지더라구요ㅎㅎ 아무래도 큰돈을 쓰는 것이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과 가격등을 고려하다 보면 1~2시간이 호로록 가니까 화장실타임이 생기는데 화장실도 너무 깨끗하고 쾌적하더라구요~ 이것은 그저 참고 사항입니다!
결과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저희는 쥬드주얼리에서 최종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박람회 방문했을 당시 아크레도에서 예물상담을 받고 가계약을 하고 왔던 차라 아크레도에서 해야지 하고 마음을 정해둔 상태였습니다. 쥬드주얼리는 예물상담을 다른 데서도 받아보고 싶어서 방문한 것이라 계약을 하게 될 줄은 몰랐는데, 반지는 역시 디자인인가 봐요. 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쥬드주얼리에 있어서 이곳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가격적인 부분도 있구요! 혜택이나 에이에스 같은 부분은 서로 비슷한 것 같지만 다른 부분도 많더라구요~ 그 부분까지 다 종합하였을 때 저희에게 더 맞는 곳은 쥬드 주얼리라고 생각이 들어서 선택했습니다. 반지를 제작하는 데는 2~3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웨딩촬영에 결혼반지 끼고 찍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예물상담받으시고 제작을 맡기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희는 5월 말에 해서 8월 초쯤 나온다고 했습니다. 나오면 그때는 제 반지니까 사진 찍어서 디자인 보여드리러 오겠습니다ㅎㅎ
최종계약을 하게 되면 따라오는 혜택들이 있는데요, 이제 그것을 설명드릴 차례인 것 같아요.
1. 티아라 대여 - 웨딩촬영이나 본식 때 티아라가 필요하면 총 2번 해서 대여를 해주신다고 해요! 티아라를 구경하고 오진 않았는데, 티아라 종류가 엄청 많다고 하네요~
2. 혼주 진주 귀걸이 or 브로치- 진주가 아닌 다른 부분은 은으로 되어있구요~ 귀찌로도 고를 수 있어서 귀 안 뚫으신 어머니들도 쉽게 착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위에 4가지 디자인 중에서 원하는 디자인으로 2개 골라서 받아서 양가 어머님께 선물로 드리면 아주 좋아하실 것 같아요~ 진주귀걸이 또는 브로치로 고를 수도 있는데, 요즘은 브로치 말고도 꽂을 것이 많아서 그런지 귀걸이를 많이들 하신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희도 귀걸이로 하기로 했습니다. 8월에 반지 찾으러 갈 때 귀걸이도 받아가려고 미리 사진 찍어와서 어머님들께 직접 고르시게 했습니다. 나중에 마음에 안 드시면 안 되니까요ㅎㅎ
3. 2년 무상 a/s - 2년 동안 모든 에이에스가 무상이라고 해요! 반지 줄이기나 늘리기 폴리싱 등이요!! 반지를 엄청 늘리려면 추가 비용이 있을 테지만 사람 손가락이 갑자기 그렇게 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깐요!ㅎㅎㅎ 2년 되기 전에 폴리싱 한 번 받으러 가야겠어요~ 그리고 2년 후에는 a/s 나 폴리싱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반지 받으러 갈 때 여쭤봐야겠어요! 반지 받고 나서 또 후기 올리러 올 거니까 그때 또 설명드릴게요
4. 신부 목걸이 귀걸이 세트 - 6종에서 고르면 되는데 저는 아직 디자인을 결정을 못했어요...!! 이것도 고민해 보다가 반지 찾으러 갈 때 같이 데려오려고요ㅎㅎ 사진이 예쁘게 잘 안 나온 것 같아 속상해요ㅠ 실물 디자인은 제가 사진 찍은 것보다 훨씬 예쁩니다~
5. 당일계약 원포인트 다이아 목걸이 (신부 꺼) - 결혼반지는 신부위주로 돌아가는 커플이 많긴 많나봐요. 거의 모든 선물이 신부꺼 아니면 어머님 들 거예요ㅎㅎ 조금 민망하긴 하지만~ 기분은 좋습니다! 저도 이 날 계약하고 나오는 길에 당일계약 목걸이 받아서 나왔어요. 당일계약 선물은 선택사항은 없었고 그냥 주시더라구요! 디자인이 다 같은가 봐요..ㅎㅎ 꽃모양 은 목걸이에 꽃 가운에 아주 작게 다이아가 박혀 있는 심플한 목걸이예요! 잘 쓰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해서 쥬드주얼리에서 예물상담 받은 후기 마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아크레도 예물상담 후기 들고 올게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연애에서결혼까지 > 결혼준비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까사비토 예복상담 후기 (1) | 2023.07.16 |
---|---|
무먹이의 예물상담 후기2- 아크레도 (0) | 2023.07.08 |
무먹이의 웨딩 박람회 후기2 (1) | 2023.06.06 |
무먹이의 웨딩 박람회 후기1 (0) | 2023.05.17 |
무먹이의 웨딩홀 투어 후기2 (0) | 2023.04.27 |